글로벌 스토리지 브랜드 ‘아수스토어(ASUSTOR)’ 한국공식 수입사 에이블스토어(대표 권민길)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관리에 특화된 고성능 NAS(Network Application Support) 스토리지(모델명AS-5104T)로 업계 주목을 받고 있다. AS-5104T는 프로슈머용에 최적화돼 개발됐다. 고성능 NAS 활용을 원하는 개인뿐 아니라 소규모 사업장에도 유용하다는 평가다.
아수스토어는 세계적 메인보드 제조사 대만 아수스가 신설한 NAS 스토리지 브랜드다. 최근 기업용 백업 솔루션에 이어 개인용 NAS에 까지 시장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제품은 인텔 셀룰런 2.0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이 때문에 컴퓨터기기 운영 효율 극대화를 위해 2.0GHz에서 2.41GHz로 높일 수 있어 성능 구현에 자유롭다. 4K UHD 환경에 적합한 대용량 영상파일을 쉽고 빠르게 저장하고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 편리성 향상을 위해 최대 4채널 녹화 감시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과 애플리케이션 기반 OS인 ADM(Asustor Data Master) 탑재로 제품 차별화를 강조했다. 로그인 화면부터 로그인 후 접속화면까지 사용자 편의대로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면서 효율적 운영을 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다. 개인 사용자가 멀티미디어 기능을 자유롭게 관리하면서 모바일 연계도 가능하다.
스마트 클라우드 센터를 위한 유연한 환경을 제공하면서 안전한 데이터 보호와 백업 시스템을 갖췄다.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NAS 시스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NAS 운영에 따른 사용 리소스, 이벤트 로그 읽기나 온라인 사용자 관리를 포함해 USB 원터치 백업 및 데이터 백업·복구 실행까지 손쉬운 관리를 지원한다.
크롬캐스트 스트리밍 재생 기능도 지원한다. 사용자는 자신 NAS에서 크롬캐스트로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기능으로 더 큰 화면으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권민길 에이블스토어 대표는 “AS-5104T는 사용자 필요에 따라 주파수를 자동 증가시키는 고성능 CPU를 탑재해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 관리가 가능하다”며 “영상을 즐기는 것뿐 아니라 백업 시 연결 시도 횟수나 시간 간격 설정을 통해 보안 사고는 물론이고 네트워크 끊김 등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하다”고 말했다.
박태준 기자 | gaius@etnews.com - 전자신문(2015.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