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잇 노동균] 유비스토리(대표 서경원)는 자사의 ‘홈스토리’ CMS 솔루션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실제 환경에서 철저한 인증검사와 엄정한 심의를 거쳐 우수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에게만 수여되는 품질인증 제도다. 홈스토리는 앞서 한국정보화진흥원(NIA)으로부터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최신 3.1 버전의 호환성 인증도 획득한 바 있다.
유비스토리는 스마트 업무환경을 위한 비즈스토리, CMS 솔루션 홈스토리 및 문서 미리보기 솔루션 뷰스토리를 다양한 환경에 적용시키기 위해 NAS 제품과 함께 공급하는 등 다각적인 공급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유비스토리는 시놀로지, 아수스토어 NAS 및 다후아 카메라 한국 공식 공급원인 에이블스토어(대표 권민길)과 업무협약을 맺고, 제조, 유통, 영상, 금융, 보안 등 다양한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했다.
서경원 유비스토리 대표는 “이번 GS인증마크 획득과 전자정부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통해 표준의 표준 CMS라는 캐츠프라이즈를 걸고, 공공기관 홈페이지 구축 사업을 준비 중인 모든 기업에게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통해 보다 많은 공공기관에 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동균 기자 yesno@it.co.kr
저작권 (c) 미디어잇